드림카카오

여성 오줌 못참아요, 소변이 오줌이 자주 마려워요. 빈뇨. 최동환 한의사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닥톡: Doctalk 작성일20-10-09 00:00 조회0회 댓글0건

본문



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'환자와 의사를 잇는' 닥톡에서 배포합니다.

출처 : https://www.doctalk.co.kr/counsel/view/c-scZE1B0-22GOXf0-ptx7

3일전부터 오줌을 못참겠어요.
소변이 마려운느낌이 계속 있고요, 1시간에 한번 정도가는데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오줌이 자주 마려워요, 화장실 자주 가는 이유가 알고 싶어요.
갑자기 오줌을 못참아요

———-

안녕하세요, 닥톡-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최동환입니다.
소변이 자주 마렵고, 참지 못하는 증상, 밤에 자다가 소변을 자주보는 증상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.
일반적으로 방광염증상인 경우가 많은데, 염증약을 먹어도 잘 해결되지 않는경우가 많으므로 그것이 반복되는 원인의 관점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.
첫째, 중요한 원인은 식적과 담적병입니다.
위장에 음식독소가 쌓여서 식적이 되고, 또 담적병이 되는데, 이것이 방광과 하초의 순환을 막아서 소변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명치부위를 눌러보면 통증이 심하고,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거나 잘 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.
또, 변비가 심하거나 대장에 숙변과 독소가 많아도, 소변을 자주보거나 야간빈뇨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, 식적을 제거하고, 대장의 숙변과 독소를 제거하는 처방을 잘 사용하면, 방광염증상, 소변을 자주보거나, 절박뇨증상에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두번째, 아랫배가 차고 방광이 허한, 즉 차갑고 약한 것이 원인이 됩니다.
평소에 배를 만지면 차갑고, 또 날씨가 추워지면 소변을 심하게 더 자주볼 수 있습니다.
허리 다리가 아프고 시리며, 하체가 잘 부을 수 있습니다.
이런경우 신장의 양기를 보충하는 처방하고, 배를 따듯히 하는 처방을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1,580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xn--y-i21fb904kinl.com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